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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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환불 환불받았는데 카드 청구가 그대로 되었어요!
신용카드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달라,
카드사로 결제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소 시점에 따라 혹시라도 대금이 먼저 결제된 경우에는 익월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고객님 계좌로 입금 또는 기존 청구 금액에서 차감하여 청구됩니다.

해당 내용은 각 카드사 및 카드 종류에 따라 상이하므로
보다 자세한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취소/환불 환불 일정을 알려주세요.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받으신 경우 환불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 카드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상이할 수 있어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2. 간편결제 (카카오 페이, 삼성 페이, 아난티 페이 등)
- 해당 대행사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제되어 실 결제 및 환불은 계좌 입금이여도 대행사 승인으로 인해 승인 취소로 처리됩니다.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제공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3. 현금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 계좌)
3-1) 실시간 계좌이체
-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내외로 시일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3-2) 가상 계좌
- 반품 신청 시 등록해 주신 환불 계좌를 통하여 계좌 환급으로 처리되며,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 환불 계좌는 주문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계좌 번호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취소/환불 주문을 취소/반품하면 바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 규정이 각기 다르므로 아래 결제수단 별 환불 기간을 확인해 주세요.

- 무통장 계좌 : 주문 취소/반품 접수 시 입력한 환불 계좌 정보로 (평일 기준) 2~3일 이내 입금됩니다.
- 신용카드 : 카드 취소일로부터 2~5일 이내 카드사별 개별 승인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결제일에 카드 대금이 청구되었다가 익월 카드 청구서에서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간편 결제 : 네이버 페이 / 카카오 페이 / 페이코 (평일 기준) 일주일 이내
취소/환불 주문이 자동 취소되어 있어요
가상 계좌는 주문 후 3일 이내 미입금 시 무효 처리되며, 다음날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입금 지연으로 인해 취소된 주문은 원복이 불가하며, 재주문해 주셔야 합니다.

무통장 입금 시 사용되는 가상 계좌는 매 주문 시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개인 전용)가 부여되며 해당 주문에만 유효합니다.
다른 주문 건에 대한 가상 계좌로 입금하시거나 잘못된 계좌로 입금하시면 자동 입금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1:1 문의나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환불 입금 전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My > 주문내역]에서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신청 즉시 주문 취소되며 사용하신 쿠폰은 최초 발급일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 반환되어 재사용 가능합니다.
취소/환불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취소는 주문 내역에서 [결제 완료] 상태로 확인될 경우,
고객님께서 My에서 직접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문 확인]이나 [상품 준비] 상태에서 취소 요청을 접수하실 경우,
업체 측에서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처리하기에 시간이 소요되며
이미 출고가 되었다면 부득이 상품 수령 후 반품 접수를 해주셔야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결제 수단을 가상 계좌로 진행하셨을 경우 부분 취소 처리는 되지 않고 주문 전체 취소만 가능 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문 내역에서 [배송 중] 상태로 확인된다면 상품이 출고되어 취소가 어려워 상품 수령 후,
교환/반품으로 접수 및 반품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됩니다.

[주문취소 접수 방법]
주문 상태 : [ 결제 완료 & 상품 준비 중 ]
- My > 주문내역 > "주문번호" > "주문 취소" 버튼 클릭

[취소 완료 확인 방법]
- My > 취소/교환/반품 조회 > "주문번호" 버튼 클릭
배송 배송 시 포장상태는 어떻게 되어 있나요?
이터널저니 온라인 몰에서는 의류, 화장품, 가방, 잡화, 신발, 식품 등의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상품 브랜드 별로 더스트 백 포장 또는 비닐포장 후 이중포장으로 박스 포장하여 출고되고 있습니다.
화장품의 경우 충격 완화 및 파손 예방을 위해, 본품 포장 시 종이 완충제로 추가 포장되고 있습니다.
식품/유리 제품 등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이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적절한 포장을 진행하여 배송됩니다.

※ 단, 브랜드 및 상품별로 포장방법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송 배송받을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나요?
택배사의 배송 물량, 배송 상황, 택배 기사님의 스케줄(배송 경로)에 따라 배송이 진행되므로 배송일 및 배송시간 지정은 어렵습니다.
배송 하나의 주문번호인 상품들을 각기 다른 주소지로 받을 수 있나요?
하나의 주문번호 당, 한 곳의 배송지로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각기 다른 주소지로 배송을 원하는 경우 상품별로 주소지를 변경하여 각각 주문해 주세요.
배송 제품을 수령했는데 파손되어 있어요
수령 당시 택배 박스, 제품 포장재 등을 받으신 상태 그대로 보존하여 1:1문의를 통해 사진과 함께 접수 부탁드립니다.
사진을 꼭 첨부하여 문의 글을 남겨주세요. 또한, 상태 그대로를 보존하지 않으면 파손 사고 접수 시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문의 접수해 주시면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배송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상품 준비 중부터는 주문 정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입금 확인 / 결제 완료 상태에서는 [My > 주문내역] 메뉴에서 해당 주문 건의 상세 내역에서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송 상품 준비 중 / 배송 시작 후 주소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상품 준비 중부터는 주문 정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입금 확인 / 결제 완료 상태에서는 [My > 주문내역] 메뉴에서 해당 주문 건의 상세 내역에서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송 여러 번 나눠서 주문했는데 같이 보내줄 수 있나요?
각기 다른 출고처에서 개별로 배송 처리되므로 합포장 배송이 불가합니다.
배송 교환(환불) 배송비는 무료인가요?
단순 변심과 같은 구매자의 사유로 인한 교환/환불 시 왕복으로 비용이 부담됩니다.
주문 내역의 판매자 정보, 교환/환불 접수 페이지 또는 각 상품 페이지 하단 교환/환불 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배송 배송비가 궁금해요.
상품의 상세 페이지 내 표시된 배송정보 또는 장바구니에서 브랜드 별로 부과된 배송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 주문 제작, 배송 지연, 예약 배송 상품에 대한 배송이 궁금해요.
주문 후 입금 완료되는 시점부터 상품 준비 중 상태로 변경되며 출고 진행을 합니다.
공휴일 및 주말은 상품 제작 소요일 및 배송 준비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주문 제작]
결제 완료일 기준 최소 5일 ~ 최대 30일 준비 기간이 소요됩니다.
각 브랜드 및 제품 구성별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세 설명의 '제작 기간'을 꼭 체크해 주세요.

[배송 지연]
주문 폭주로 배송이 지연되거나 품절이 발생한 경우 당사 고객센터에서 별도 안내드리며,
고객님과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부득이 문자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예약배송]
순차 배송 or 일괄 배송 일정으로 배송 진행됩니다.
상품페이지 내 배송일정 기재되어 있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반 상품의 경우 3일 이내 출고됩니다.
품절, 재입고, 주문 제작으로 인한 출고 예정일 보다 늦어지는 경우
[My > 주문/배송] 메뉴에서 주문번호를 선택하여 상세 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예약 주문 혹은 제작 상품의 경우 상세 설명의 출고일정을 꼭 확인해주세요.
배송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일반 상품은 평균적으로 3일 이내 출고됩니다.

- 통상적으로 월~금까지 배송이 진행됩니다.
- 일요일 및 공휴일은 택배사의 업무가 중단되어 다음 영업일에 확인 후 일괄적으로 출고됩니다.
- 추석, 설날과 같은 명절 연휴에는 주문량 및 택배사 배송 물량이 많아 발송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거나
배송 이동 중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품절, 재입고, 주문 제작으로 인해 출고 예정일이 늦어지는 경우,
[My > 주문내역] 메뉴에서 해당 주문 건을 선택하여 상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예약 주문 혹은 제작 상품의 경우 상세 설명의 별도 출고 일정을 꼭 확인해 주세요.
배송 배송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My > 주문내역] 메뉴에서 배송 확인을 원하시는 주문을 클릭하면, 해당 주문 건의 배송 확인이 가능합니다.
송장번호가 있는 경우, 송장번호를 클릭해 택배 송장 조회도 가능합니다.
배송 기본 주소록은 어떻게 수정할 수 있나요?
주소록은 마이 페이지 내, 주소록 관리 메뉴를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상품 구매 시, 사용하실 수 있는 배송지 정보를 직접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
로그인 > My > 배송지 관리
배송 구매한 상품 중 일부만 배송되었어요.
주문 상품 중 일부만 수령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사유로 상품이 개별 배송될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함께 주문한 경우
: 여러 브랜드의 상품이 주문된 경우 각각 다른 업체에서 각각 출고되어 배송됩니다.
2) 동일한 브랜드의 상품을 주문한 경우
: 상품의 부피나 수량에 따라 1개 이상의 송장번호로 나뉘어 배송될 수 있습니다.
[My > 주문내역]에서 주문 상세를 통해 배송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일부 상품의 배송이 지연될 경우 먼저 준비되는 제품을 선 발송(분리 발송) 해드리고 있습니다.

배송 지연으로 인한 추후 발송되는 제품의 배송비는 브랜드에서 부담하니
배송 이후 교환/반품 등의 배송비 관련 문제는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주문 상세 확인 후에도, 배송에 이상이 있는 경우 1:1 문의 글을 남겨주시면 처리를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