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logo

FAQ SEARCH

구분
제목
취소/환불 세트 상품을 샀는데 일부만 취소하고 싶어요.
여러 상품으로 구성하여 하나의 상품으로 취급되는 세트 상품의 특성상 일부 제품만 취소 또는 환불은 불가합니다.
취소/환불 환불계좌 등록이 안됩니다.
환불 계좌는 주문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계좌 번호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문자 본인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하오니 입력해 주신 계좌 번호 확인 부탁드리며,
지속 등록 불가 등의 상황 발생 시 고객센터 1577-560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취소/환불 주문 완료했는데 상품이 왜 품절되었나요?
이터널저니 온라인 몰에서 판매되는 다수의 상품은 브랜드에서 직접 상품 등록 및 판매 가능 수량을 관리하며
해당 브랜드 출고처에서 각각 배송합니다.
초기 판매 가능 수량과 달리 포장 검수 과정에서 불량이 확인되거나 재고 관리 중 손실되기도 하며
추가 재입고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부득이 기재된 연락처로 상품 품절 및 주문취소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취소/환불 환불받았는데 주문 내역과 실제 환불 내역이 다릅니다.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을 받으신 경우 이터널저니 온라인몰 주문 내역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실제 결제하신 금액 확인은 결제 시 사용한 카드사 청구내역에서 확인해 주시고
마찬가지로 환불도 주문내역 상 환불과 실제 환불된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적용 예시]
1) 카드사별 청구할인 및 선할인 쿠폰을 사용해 결제한 경우
2) 현대 M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한 경우
취소/환불 환불받았는데 카드 청구가 그대로 되었어요!
신용카드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달라,
카드사로 결제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소 시점에 따라 혹시라도 대금이 먼저 결제된 경우에는 익월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고객님 계좌로 입금 또는 기존 청구 금액에서 차감하여 청구됩니다.

해당 내용은 각 카드사 및 카드 종류에 따라 상이하므로
보다 자세한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취소/환불 환불 일정을 알려주세요.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받으신 경우 환불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 카드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상이할 수 있어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2. 간편결제 (카카오 페이, 삼성 페이, 아난티 페이 등)
- 해당 대행사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제되어 실 결제 및 환불은 계좌 입금이여도 대행사 승인으로 인해 승인 취소로 처리됩니다.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제공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3. 현금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 계좌)
3-1) 실시간 계좌이체
-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내외로 시일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3-2) 가상 계좌
- 반품 신청 시 등록해 주신 환불 계좌를 통하여 계좌 환급으로 처리되며,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 환불 계좌는 주문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계좌 번호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취소/환불 주문을 취소/반품하면 바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 규정이 각기 다르므로 아래 결제수단 별 환불 기간을 확인해 주세요.

- 무통장 계좌 : 주문 취소/반품 접수 시 입력한 환불 계좌 정보로 (평일 기준) 2~3일 이내 입금됩니다.
- 신용카드 : 카드 취소일로부터 2~5일 이내 카드사별 개별 승인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결제일에 카드 대금이 청구되었다가 익월 카드 청구서에서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간편 결제 : 네이버 페이 / 카카오 페이 / 페이코 (평일 기준) 일주일 이내
취소/환불 주문이 자동 취소되어 있어요
가상 계좌는 주문 후 3일 이내 미입금 시 무효 처리되며, 다음날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입금 지연으로 인해 취소된 주문은 원복이 불가하며, 재주문해 주셔야 합니다.

무통장 입금 시 사용되는 가상 계좌는 매 주문 시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개인 전용)가 부여되며 해당 주문에만 유효합니다.
다른 주문 건에 대한 가상 계좌로 입금하시거나 잘못된 계좌로 입금하시면 자동 입금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1:1 문의나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환불 입금 전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My > 주문내역]에서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신청 즉시 주문 취소되며 사용하신 쿠폰은 최초 발급일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 반환되어 재사용 가능합니다.
취소/환불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취소는 주문 내역에서 [결제 완료] 상태로 확인될 경우,
고객님께서 My에서 직접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문 확인]이나 [상품 준비] 상태에서 취소 요청을 접수하실 경우,
업체 측에서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처리하기에 시간이 소요되며
이미 출고가 되었다면 부득이 상품 수령 후 반품 접수를 해주셔야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결제 수단을 가상 계좌로 진행하셨을 경우 부분 취소 처리는 되지 않고 주문 전체 취소만 가능 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문 내역에서 [배송 중] 상태로 확인된다면 상품이 출고되어 취소가 어려워 상품 수령 후,
교환/반품으로 접수 및 반품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됩니다.

[주문취소 접수 방법]
주문 상태 : [ 결제 완료 & 상품 준비 중 ]
- My > 주문내역 > "주문번호" > "주문 취소" 버튼 클릭

[취소 완료 확인 방법]
- My > 취소/교환/반품 조회 > "주문번호" 버튼 클릭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