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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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교환 반품을 보냈는데 도착했을까요?
[My > 취소/교환/반품 내역] 메뉴의 해당 주문 건 내 반품 상세에서 교환 또는 환불 요청한 상품에 반송장 입력 버튼이 표시되며,
반품을 보내신 택배사와 송장 번호, 날짜를 입력하면 반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반송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상황을 확인해 주세요.

1. 보내신 택배사와 송장 번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잘못 입력된 경우 반송장 수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택배사에서 아직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회수 다음 날 재조회 하시거나, 계속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택배사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송 조회 시 배송 완료되었더라도 택배사 지점에서 브랜드 측으로 입고 및 반품 상태 검수까지 3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반품 상품의 택배 회수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자동 접수
- 접수 당일 22시까지 반품 상세정보에서 직접 수정 가능합니다.
22시 이후에는 택배사로 접수되므로 택배사에 연락하여 주소 변경을 해주세요.

고객 직접 반품 접수
- 브랜드 지정 계약 택배사 대표 번호로 연락하여 반품 회수 요청 시 변경된 주소로 접수해 주세요.

한진택배 1588-0011
롯데택배 1588-2121
CJ대한통운 1588-1255
우체국 택배 1588-1300
로젠택배 1588-9988
드림택배 1588-0123
일양로지스 1588-0002
반품/교환 하자 상품을 배송받았는데 다른 상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한가요?
상품이 불량일 경우 동일 상품에 한해서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시면 해당 상품 반품 후 원하시는 상품을 새로 주문해 주세요.

※ 불량 상품 반품/교환 시 배송비는 발생하지 않으며
다른 상품으로 주문 시, 새로 주문하신 상품에 대한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인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교환 요청은 동일한 상품의 옵션 변경만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을 구매하시기 원하시는 경우, 반품/환불 처리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또한 같은 상품이더라도, 색상으로 상품명이 나뉘어 있는 경우, 상품명이 다르므로 반품/환불 요청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반품 비용은 얼마인가요?
브랜드 개별 왕복 배송비가 부과되며 반품 접수 시 정확한 반품 비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배송, 불량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배송비가 부과되지 않으며 브랜드 지정 택배사를 이용해서 착불로 보내주세요.

단 반품 접수가 먼저 진행되어야 합니다. 제주 도서 산간 지역은 왕복 배송비 외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반품 상품 도착 후 개별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환불 시 추가 비용이 차감됩니다.
반품/교환 배송된 상품이 불량입니다. 교환이나 반품(환불) 받고 싶어요.
불량 또는 오배송인 경우, 고객님께서는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시지 않게 교환 처리해드립니다.

1. 교환 접수 - 1:1 문의에 불량 상품 사진 첨부 후, 문의 사항을 접수해 주세요.
반품 회수 확인 후 교환 처리해드립니다.

2. 반품 환불 - [My > 주문내역]에서 주문번호 선택 후 관련 상품을 '반품 접수' 해주세요.
접수 시, 반품 사유 선택 및 내용을 꼭 기재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

* 주의사항
불량 상품, 오배송이 된 경우라도 제품 박스에 테이핑, 송장 부착 제품만 보낸 경우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초기 배송된 상태와 같이 이중포장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교환, 반품의 접수 방법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신청방법 안내
1) [My > 주문/배송]에서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여 '반품 접수' 해주세요.

2. 교환 반품 반송 방법 안내
1) 반품 신청과 동시에 택배기사 방문 수거를 원하신다면 자동 회수 예약 선택
2) 직접 반송하실 계획이라면 직접 반송 방법 선택, 이미 발송하신 뒤라면 고객 발송 완료 선택

3. 교환/반품 비용 결제
1) 교환/반품 신청 사유와 반송 방법에 따라 교환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자동 회수 예약
- 반품 : 환불 예정 금액에서 반품비를 차감합니다.
- 교환 : 카드 결제 등 원하시는 방법에 따라 교환 비용을 결제합니다.
3) 고객 직접 반송 &고객 발송 완료
- 반품 : 반품 택배비는 계좌로 입금 또는, 배송비(최초 수령 시, 발생한 배송비)를
결제하시거나 타 택배로 보내신다면 선불로 반송해 주세요.
- 교환 : 교환 택배비는 계좌로 입금 또는, 교환 접수 시 왕복 배송비를
결제하시거나 타 택배로 보내신다면 선불로 반송해 주세요.

* 유의사항
1. 택배비를 동봉하여 반송할 경우, 택배비가 분실될 우려가 있어
동봉 배송은 지양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고객 직접 반송으로 접수 시, 반품비와 배송비를 구분하여 비용을 각각 지불해야 되며
일부 브랜드의 경우, 직접 반송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신청 당시, 안내되는 반품비와 지불 방법을 확인하신 후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4. 제주도 외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교환/반품 택배비 지불 방법 알려주세요.
택배비의 경우 직접 사이트 내에서 접수하실 경우
교환/반품 신청한 사유와 반송 방법에 따라 결제하실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도서산간 지역 등 일부 지역에 따라 추가 반송 금액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자동 회수
- 반품 택배비 : 최종 환불 금액에서 반품비 차감 후 환불
- 교환 택배비 : 교환 신청 시 교환 비용 선결제

2. 고객 직접 반송 (고객님께서 선불 반송하실 경우 선택)
- 반품 택배비 : 계좌로 입금 or 환불 예정 금액에서 초도 배송비 차감
- 교환 택배비 : 계좌로 입금 or 교환 접수 시 교환 배송비 선결제
반품/교환 교환 반품 접수 후 회수가 지연되고 있어요.
교환/반품 접수 후 회수는 신청 당시, 선택하신 반송 방법에 따라 결정됩니다.
회수는 교환/반품 신청 시, 자동 회수 지시와 직접 반송 두 가지 중에
선택하실 수 있으며 결제하시는 반송비 또한 반송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교환/반품 신청 시, 화면 하단의 유의사항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품 유형에 따라 회수 방법이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회수 방법과 접수는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반송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반송 절차는 아래 반송 방법에 따라 상이합니다.

1. 자동 회수
- 택배기사가 반품 회수를 위해 2-3일 이내 회수지로 방문합니다.
- 택배기사와 지속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반송 철회 의사로 인지하여 회수 취소 처리 될 수 있으니 꼭 수신 및 일정 조율 요청드립니다.

2. 직접 반송
- 원송장을 통한 착불 반송 or 타택배 선불 반송 中 선택 후 반송
- 타 택배로 반송하시는 경우 선불 발송해 주셔야 합니다.
- 상품 반송 후 반송장 번호는 환불 시점까지 필히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3. 상품 반송 시 주의사항
- 택제거, 포장박스 훼손, 구성품 누락, 사용 흔적이 있을 경우, 기타 추가 비용 발생 및 재반송될 수 있습니다.
- 도서산간 지역 등 일부 지역에 따라 추가 반송 금액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택배비 미입금, 타상품 반입 등이 있을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경비실 등 제3의 장소에 물품을 보관하여 분실, 도난 등 문제 발생하는 경우
고객 귀책사유에 해당하오니 반송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택배사 사정에 따른 정책 및 문제가 발생될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반품 완료되었는데 쿠폰이 재발행되지 않아요.
반품 및 환불 시에는 사용된 쿠폰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주문 취소 시에는 쿠폰 사용 내역도 초기화되어 잔여 유효기간만큼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교환/반품 불가한 이유가 뭔가요?
기본적으로 상품 수령 후 익일로부터 7일 이내 접수 가능하지만,
하단의 유의사항에 해당될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할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의사항]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 사은품 누락, 상품 TAG, 보증서, 상품 부자재나 구성품이 제거 혹은 분실된 경우
- 세탁 및 수선한 경우
- 고객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되거나 하자가 발생한 경우
- 착용 후 향수 등의 오염이나 심한 구김으로 정상 새 제품 판매가 불가한 경우
- 상품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 또는 설치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 밀봉 포장을 개봉했거나 내부 포장재를 훼손 또는 분실한 경우
- 주문 제작 상품으로 상세 설명에 반품불가 명시된 경우
-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으로 고객님 외에 사용이 어려운 경우 (이니셜 각인, 주문 제작 등)
-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도서 등 복제 가능한 상품)
- 배송된 상품이 설치가 완료된 경우(가전, 가구 등)
- 기타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할 때
- 신선/냉동식품 관련 교환/반품 불가
취소/환불 주문 완료했는데 상품이 왜 품절되었나요?
이터널저니 온라인 몰에서 판매되는 다수의 상품은 브랜드에서 직접 상품 등록 및 판매 가능 수량을 관리하며
해당 브랜드 출고처에서 각각 배송합니다.
초기 판매 가능 수량과 달리 포장 검수 과정에서 불량이 확인되거나 재고 관리 중 손실되기도 하며
추가 재입고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부득이 기재된 연락처로 상품 품절 및 주문취소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취소/환불 환불받았는데 주문 내역과 실제 환불 내역이 다릅니다.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을 받으신 경우 이터널저니 온라인몰 주문 내역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실제 결제하신 금액 확인은 결제 시 사용한 카드사 청구내역에서 확인해 주시고
마찬가지로 환불도 주문내역 상 환불과 실제 환불된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적용 예시]
1) 카드사별 청구할인 및 선할인 쿠폰을 사용해 결제한 경우
2) 현대 M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한 경우
취소/환불 환불받았는데 카드 청구가 그대로 되었어요!
신용카드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달라,
카드사로 결제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소 시점에 따라 혹시라도 대금이 먼저 결제된 경우에는 익월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고객님 계좌로 입금 또는 기존 청구 금액에서 차감하여 청구됩니다.

해당 내용은 각 카드사 및 카드 종류에 따라 상이하므로
보다 자세한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취소/환불 환불 일정을 알려주세요.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받으신 경우 환불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 카드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상이할 수 있어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2. 간편결제 (카카오 페이, 삼성 페이, 아난티 페이 등)
- 해당 대행사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제되어 실 결제 및 환불은 계좌 입금이여도 대행사 승인으로 인해 승인 취소로 처리됩니다.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제공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3. 현금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 계좌)
3-1) 실시간 계좌이체
-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내외로 시일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3-2) 가상 계좌
- 반품 신청 시 등록해 주신 환불 계좌를 통하여 계좌 환급으로 처리되며,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 환불 계좌는 주문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계좌 번호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취소/환불 주문을 취소/반품하면 바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 규정이 각기 다르므로 아래 결제수단 별 환불 기간을 확인해 주세요.

- 무통장 계좌 : 주문 취소/반품 접수 시 입력한 환불 계좌 정보로 (평일 기준) 2~3일 이내 입금됩니다.
- 신용카드 : 카드 취소일로부터 2~5일 이내 카드사별 개별 승인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결제일에 카드 대금이 청구되었다가 익월 카드 청구서에서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간편 결제 : 네이버 페이 / 카카오 페이 / 페이코 (평일 기준) 일주일 이내
취소/환불 주문이 자동 취소되어 있어요
가상 계좌는 주문 후 3일 이내 미입금 시 무효 처리되며, 다음날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입금 지연으로 인해 취소된 주문은 원복이 불가하며, 재주문해 주셔야 합니다.

무통장 입금 시 사용되는 가상 계좌는 매 주문 시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개인 전용)가 부여되며 해당 주문에만 유효합니다.
다른 주문 건에 대한 가상 계좌로 입금하시거나 잘못된 계좌로 입금하시면 자동 입금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1:1 문의나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환불 입금 전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My > 주문내역]에서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신청 즉시 주문 취소되며 사용하신 쿠폰은 최초 발급일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 반환되어 재사용 가능합니다.
취소/환불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취소는 주문 내역에서 [결제 완료] 상태로 확인될 경우,
고객님께서 My에서 직접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문 확인]이나 [상품 준비] 상태에서 취소 요청을 접수하실 경우,
업체 측에서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처리하기에 시간이 소요되며
이미 출고가 되었다면 부득이 상품 수령 후 반품 접수를 해주셔야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결제 수단을 가상 계좌로 진행하셨을 경우 부분 취소 처리는 되지 않고 주문 전체 취소만 가능 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문 내역에서 [배송 중] 상태로 확인된다면 상품이 출고되어 취소가 어려워 상품 수령 후,
교환/반품으로 접수 및 반품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됩니다.

[주문취소 접수 방법]
주문 상태 : [ 결제 완료 & 상품 준비 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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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 완료 확인 방법]
- My > 취소/교환/반품 조회 > "주문번호" 버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