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logo

FAQ SEARCH

구분
제목
선물하기 주문한 선물 상품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My > 선물함 > 보낸 선물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선물 상품의 경우 'To. 받는 사람'의 형태로 선물 받는 사람과 선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 주문한 선물 상품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선물을 보낸 사람이 취소를 원할 경우 선물 받는 사람이 선물을 수락하기 전이라면,
[My > 선물함 > 보낸 선물함]에서 직접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는 상품 포장이 완료되거나 브랜드 정책에 따라 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선물 수락 후 배송이 시작되었다면 반품으로 접수되어 반품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1:1 문의 접수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선물 받는 사람이 교환/반품 신청을 원할 경우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 문의해 주세요.
선물하기 선물하면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는 바로 받는 사람에게 전달되나요?
LMS(문자) 선물의 경우 결제 완료 시 바로 발송됩니다.
카카오톡 선물의 경우 결제 완료 후 받는 사람 선택 시 바로 발송됩니다.
선물하기 선물이 포장되어 배송되나요?
선물하기를 통해 받는 사람에게 일반적으로 배송 될 경우 선물 포장은 되어있지 않습니다.

선물 포장 서비스를 원하실 경우 별도로 제공 중인 이터널저니 온라인 몰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구매하시는 상품의 선물 포장 가능 여부는 상품 페이지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 주문한 선물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주문하신 선물 상품은 선물을 받는 사람이 수락한 뒤 3일 이내 출고됩니다.

품절, 재입고, 주문 제작으로 인해 출고 예정일이 늦어지는 경우,
[My > 주문/배송]에서 주문번호를 선택하여 상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일은 선물 수락 일자 및 배송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도서 산간 지역 배송 혹은 천재지변으로 인해 배송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반품 접수 시 자동 회수를 신청했는데 언제 회수하러 오나요?
교환(환불) 반품 방법 중 '자동 회수'를 선택하신 경우 영업일 기준 1~3일 이내에 회수지로 택배 기사님이 방문합니다.
방문 전 택배 기사님이 연락드리며, 비대면으로 전달하실 때에는 반품 상자를 구분할 수 있도록 표시 후
회수 장소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교환 반품을 보냈는데 도착했을까요?
[My > 취소/교환/반품 내역] 메뉴의 해당 주문 건 내 반품 상세에서 교환 또는 환불 요청한 상품에 반송장 입력 버튼이 표시되며,
반품을 보내신 택배사와 송장 번호, 날짜를 입력하면 반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반송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상황을 확인해 주세요.

1. 보내신 택배사와 송장 번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잘못 입력된 경우 반송장 수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택배사에서 아직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회수 다음 날 재조회 하시거나, 계속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택배사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송 조회 시 배송 완료되었더라도 택배사 지점에서 브랜드 측으로 입고 및 반품 상태 검수까지 3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반품 상품의 택배 회수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자동 접수
- 접수 당일 22시까지 반품 상세정보에서 직접 수정 가능합니다.
22시 이후에는 택배사로 접수되므로 택배사에 연락하여 주소 변경을 해주세요.

고객 직접 반품 접수
- 브랜드 지정 계약 택배사 대표 번호로 연락하여 반품 회수 요청 시 변경된 주소로 접수해 주세요.

한진택배 1588-0011
롯데택배 1588-2121
CJ대한통운 1588-1255
우체국 택배 1588-1300
로젠택배 1588-9988
드림택배 1588-0123
일양로지스 1588-0002
반품/교환 하자 상품을 배송받았는데 다른 상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한가요?
상품이 불량일 경우 동일 상품에 한해서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시면 해당 상품 반품 후 원하시는 상품을 새로 주문해 주세요.

※ 불량 상품 반품/교환 시 배송비는 발생하지 않으며
다른 상품으로 주문 시, 새로 주문하신 상품에 대한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인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교환 요청은 동일한 상품의 옵션 변경만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을 구매하시기 원하시는 경우, 반품/환불 처리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또한 같은 상품이더라도, 색상으로 상품명이 나뉘어 있는 경우, 상품명이 다르므로 반품/환불 요청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반품 비용은 얼마인가요?
브랜드 개별 왕복 배송비가 부과되며 반품 접수 시 정확한 반품 비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배송, 불량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배송비가 부과되지 않으며 브랜드 지정 택배사를 이용해서 착불로 보내주세요.

단 반품 접수가 먼저 진행되어야 합니다. 제주 도서 산간 지역은 왕복 배송비 외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반품 상품 도착 후 개별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환불 시 추가 비용이 차감됩니다.
반품/교환 배송된 상품이 불량입니다. 교환이나 반품(환불) 받고 싶어요.
불량 또는 오배송인 경우, 고객님께서는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시지 않게 교환 처리해드립니다.

1. 교환 접수 - 1:1 문의에 불량 상품 사진 첨부 후, 문의 사항을 접수해 주세요.
반품 회수 확인 후 교환 처리해드립니다.

2. 반품 환불 - [My > 주문내역]에서 주문번호 선택 후 관련 상품을 '반품 접수' 해주세요.
접수 시, 반품 사유 선택 및 내용을 꼭 기재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

* 주의사항
불량 상품, 오배송이 된 경우라도 제품 박스에 테이핑, 송장 부착 제품만 보낸 경우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초기 배송된 상태와 같이 이중포장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교환, 반품의 접수 방법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신청방법 안내
1) [My > 주문/배송]에서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여 '반품 접수' 해주세요.

2. 교환 반품 반송 방법 안내
1) 반품 신청과 동시에 택배기사 방문 수거를 원하신다면 자동 회수 예약 선택
2) 직접 반송하실 계획이라면 직접 반송 방법 선택, 이미 발송하신 뒤라면 고객 발송 완료 선택

3. 교환/반품 비용 결제
1) 교환/반품 신청 사유와 반송 방법에 따라 교환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자동 회수 예약
- 반품 : 환불 예정 금액에서 반품비를 차감합니다.
- 교환 : 카드 결제 등 원하시는 방법에 따라 교환 비용을 결제합니다.
3) 고객 직접 반송 &고객 발송 완료
- 반품 : 반품 택배비는 계좌로 입금 또는, 배송비(최초 수령 시, 발생한 배송비)를
결제하시거나 타 택배로 보내신다면 선불로 반송해 주세요.
- 교환 : 교환 택배비는 계좌로 입금 또는, 교환 접수 시 왕복 배송비를
결제하시거나 타 택배로 보내신다면 선불로 반송해 주세요.

* 유의사항
1. 택배비를 동봉하여 반송할 경우, 택배비가 분실될 우려가 있어
동봉 배송은 지양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고객 직접 반송으로 접수 시, 반품비와 배송비를 구분하여 비용을 각각 지불해야 되며
일부 브랜드의 경우, 직접 반송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신청 당시, 안내되는 반품비와 지불 방법을 확인하신 후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4. 제주도 외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교환/반품 택배비 지불 방법 알려주세요.
택배비의 경우 직접 사이트 내에서 접수하실 경우
교환/반품 신청한 사유와 반송 방법에 따라 결제하실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도서산간 지역 등 일부 지역에 따라 추가 반송 금액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자동 회수
- 반품 택배비 : 최종 환불 금액에서 반품비 차감 후 환불
- 교환 택배비 : 교환 신청 시 교환 비용 선결제

2. 고객 직접 반송 (고객님께서 선불 반송하실 경우 선택)
- 반품 택배비 : 계좌로 입금 or 환불 예정 금액에서 초도 배송비 차감
- 교환 택배비 : 계좌로 입금 or 교환 접수 시 교환 배송비 선결제
반품/교환 교환 반품 접수 후 회수가 지연되고 있어요.
교환/반품 접수 후 회수는 신청 당시, 선택하신 반송 방법에 따라 결정됩니다.
회수는 교환/반품 신청 시, 자동 회수 지시와 직접 반송 두 가지 중에
선택하실 수 있으며 결제하시는 반송비 또한 반송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교환/반품 신청 시, 화면 하단의 유의사항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품 유형에 따라 회수 방법이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회수 방법과 접수는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반송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반송 절차는 아래 반송 방법에 따라 상이합니다.

1. 자동 회수
- 택배기사가 반품 회수를 위해 2-3일 이내 회수지로 방문합니다.
- 택배기사와 지속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반송 철회 의사로 인지하여 회수 취소 처리 될 수 있으니 꼭 수신 및 일정 조율 요청드립니다.

2. 직접 반송
- 원송장을 통한 착불 반송 or 타택배 선불 반송 中 선택 후 반송
- 타 택배로 반송하시는 경우 선불 발송해 주셔야 합니다.
- 상품 반송 후 반송장 번호는 환불 시점까지 필히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3. 상품 반송 시 주의사항
- 택제거, 포장박스 훼손, 구성품 누락, 사용 흔적이 있을 경우, 기타 추가 비용 발생 및 재반송될 수 있습니다.
- 도서산간 지역 등 일부 지역에 따라 추가 반송 금액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택배비 미입금, 타상품 반입 등이 있을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경비실 등 제3의 장소에 물품을 보관하여 분실, 도난 등 문제 발생하는 경우
고객 귀책사유에 해당하오니 반송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택배사 사정에 따른 정책 및 문제가 발생될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반품 완료되었는데 쿠폰이 재발행되지 않아요.
반품 및 환불 시에는 사용된 쿠폰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주문 취소 시에는 쿠폰 사용 내역도 초기화되어 잔여 유효기간만큼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교환/반품 불가한 이유가 뭔가요?
기본적으로 상품 수령 후 익일로부터 7일 이내 접수 가능하지만,
하단의 유의사항에 해당될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할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의사항]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 사은품 누락, 상품 TAG, 보증서, 상품 부자재나 구성품이 제거 혹은 분실된 경우
- 세탁 및 수선한 경우
- 고객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되거나 하자가 발생한 경우
- 착용 후 향수 등의 오염이나 심한 구김으로 정상 새 제품 판매가 불가한 경우
- 상품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 또는 설치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 밀봉 포장을 개봉했거나 내부 포장재를 훼손 또는 분실한 경우
- 주문 제작 상품으로 상세 설명에 반품불가 명시된 경우
-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으로 고객님 외에 사용이 어려운 경우 (이니셜 각인, 주문 제작 등)
-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도서 등 복제 가능한 상품)
- 배송된 상품이 설치가 완료된 경우(가전, 가구 등)
- 기타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할 때
- 신선/냉동식품 관련 교환/반품 불가
취소/환불 주문 완료했는데 상품이 왜 품절되었나요?
이터널저니 온라인 몰에서 판매되는 다수의 상품은 브랜드에서 직접 상품 등록 및 판매 가능 수량을 관리하며
해당 브랜드 출고처에서 각각 배송합니다.
초기 판매 가능 수량과 달리 포장 검수 과정에서 불량이 확인되거나 재고 관리 중 손실되기도 하며
추가 재입고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부득이 기재된 연락처로 상품 품절 및 주문취소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취소/환불 환불받았는데 주문 내역과 실제 환불 내역이 다릅니다.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을 받으신 경우 이터널저니 온라인몰 주문 내역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실제 결제하신 금액 확인은 결제 시 사용한 카드사 청구내역에서 확인해 주시고
마찬가지로 환불도 주문내역 상 환불과 실제 환불된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적용 예시]
1) 카드사별 청구할인 및 선할인 쿠폰을 사용해 결제한 경우
2) 현대 M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