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logo

FAQ SEARCH

구분
제목
선물하기 주문한 선물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주문하신 선물 상품은 선물을 받는 사람이 수락한 뒤 3일 이내 출고됩니다.

품절, 재입고, 주문 제작으로 인해 출고 예정일이 늦어지는 경우,
[My > 주문/배송]에서 주문번호를 선택하여 상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일은 선물 수락 일자 및 배송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도서 산간 지역 배송 혹은 천재지변으로 인해 배송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반품 상품의 택배 회수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자동 접수
- 접수 당일 22시까지 반품 상세정보에서 직접 수정 가능합니다.
22시 이후에는 택배사로 접수되므로 택배사에 연락하여 주소 변경을 해주세요.

고객 직접 반품 접수
- 브랜드 지정 계약 택배사 대표 번호로 연락하여 반품 회수 요청 시 변경된 주소로 접수해 주세요.

한진택배 1588-0011
롯데택배 1588-2121
CJ대한통운 1588-1255
우체국 택배 1588-1300
로젠택배 1588-9988
드림택배 1588-0123
일양로지스 1588-0002
반품/교환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교환 요청은 동일한 상품의 옵션 변경만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을 구매하시기 원하시는 경우, 반품/환불 처리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또한 같은 상품이더라도, 색상으로 상품명이 나뉘어 있는 경우, 상품명이 다르므로 반품/환불 요청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교환, 반품의 접수 방법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신청방법 안내
1) [My > 주문/배송]에서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여 '반품 접수' 해주세요.

2. 교환 반품 반송 방법 안내
1) 반품 신청과 동시에 택배기사 방문 수거를 원하신다면 자동 회수 예약 선택
2) 직접 반송하실 계획이라면 직접 반송 방법 선택, 이미 발송하신 뒤라면 고객 발송 완료 선택

3. 교환/반품 비용 결제
1) 교환/반품 신청 사유와 반송 방법에 따라 교환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자동 회수 예약
- 반품 : 환불 예정 금액에서 반품비를 차감합니다.
- 교환 : 카드 결제 등 원하시는 방법에 따라 교환 비용을 결제합니다.
3) 고객 직접 반송 &고객 발송 완료
- 반품 : 반품 택배비는 계좌로 입금 또는, 배송비(최초 수령 시, 발생한 배송비)를
결제하시거나 타 택배로 보내신다면 선불로 반송해 주세요.
- 교환 : 교환 택배비는 계좌로 입금 또는, 교환 접수 시 왕복 배송비를
결제하시거나 타 택배로 보내신다면 선불로 반송해 주세요.

* 유의사항
1. 택배비를 동봉하여 반송할 경우, 택배비가 분실될 우려가 있어
동봉 배송은 지양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고객 직접 반송으로 접수 시, 반품비와 배송비를 구분하여 비용을 각각 지불해야 되며
일부 브랜드의 경우, 직접 반송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신청 당시, 안내되는 반품비와 지불 방법을 확인하신 후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4. 제주도 외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교환/반품 택배비 지불 방법 알려주세요.
택배비의 경우 직접 사이트 내에서 접수하실 경우
교환/반품 신청한 사유와 반송 방법에 따라 결제하실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도서산간 지역 등 일부 지역에 따라 추가 반송 금액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자동 회수
- 반품 택배비 : 최종 환불 금액에서 반품비 차감 후 환불
- 교환 택배비 : 교환 신청 시 교환 비용 선결제

2. 고객 직접 반송 (고객님께서 선불 반송하실 경우 선택)
- 반품 택배비 : 계좌로 입금 or 환불 예정 금액에서 초도 배송비 차감
- 교환 택배비 : 계좌로 입금 or 교환 접수 시 교환 배송비 선결제
반품/교환 반송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반송 절차는 아래 반송 방법에 따라 상이합니다.

1. 자동 회수
- 택배기사가 반품 회수를 위해 2-3일 이내 회수지로 방문합니다.
- 택배기사와 지속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반송 철회 의사로 인지하여 회수 취소 처리 될 수 있으니 꼭 수신 및 일정 조율 요청드립니다.

2. 직접 반송
- 원송장을 통한 착불 반송 or 타택배 선불 반송 中 선택 후 반송
- 타 택배로 반송하시는 경우 선불 발송해 주셔야 합니다.
- 상품 반송 후 반송장 번호는 환불 시점까지 필히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3. 상품 반송 시 주의사항
- 택제거, 포장박스 훼손, 구성품 누락, 사용 흔적이 있을 경우, 기타 추가 비용 발생 및 재반송될 수 있습니다.
- 도서산간 지역 등 일부 지역에 따라 추가 반송 금액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택배비 미입금, 타상품 반입 등이 있을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경비실 등 제3의 장소에 물품을 보관하여 분실, 도난 등 문제 발생하는 경우
고객 귀책사유에 해당하오니 반송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택배사 사정에 따른 정책 및 문제가 발생될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반품/교환 반품 완료되었는데 쿠폰이 재발행되지 않아요.
반품 및 환불 시에는 사용된 쿠폰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주문 취소 시에는 쿠폰 사용 내역도 초기화되어 잔여 유효기간만큼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교환/반품 불가한 이유가 뭔가요?
기본적으로 상품 수령 후 익일로부터 7일 이내 접수 가능하지만,
하단의 유의사항에 해당될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할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의사항]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 사은품 누락, 상품 TAG, 보증서, 상품 부자재나 구성품이 제거 혹은 분실된 경우
- 세탁 및 수선한 경우
- 고객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되거나 하자가 발생한 경우
- 착용 후 향수 등의 오염이나 심한 구김으로 정상 새 제품 판매가 불가한 경우
- 상품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 또는 설치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 밀봉 포장을 개봉했거나 내부 포장재를 훼손 또는 분실한 경우
- 주문 제작 상품으로 상세 설명에 반품불가 명시된 경우
-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으로 고객님 외에 사용이 어려운 경우 (이니셜 각인, 주문 제작 등)
-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도서 등 복제 가능한 상품)
- 배송된 상품이 설치가 완료된 경우(가전, 가구 등)
- 기타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할 때
- 신선/냉동식품 관련 교환/반품 불가
취소/환불 환불 일정을 알려주세요.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받으신 경우 환불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 카드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상이할 수 있어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2. 간편결제 (카카오 페이, 삼성 페이, 아난티 페이 등)
- 해당 대행사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제되어 실 결제 및 환불은 계좌 입금이여도 대행사 승인으로 인해 승인 취소로 처리됩니다.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제공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3. 현금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 계좌)
3-1) 실시간 계좌이체
-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내외로 시일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3-2) 가상 계좌
- 반품 신청 시 등록해 주신 환불 계좌를 통하여 계좌 환급으로 처리되며, 은행사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 환불 계좌는 주문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계좌 번호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취소/환불 주문을 취소/반품하면 바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 규정이 각기 다르므로 아래 결제수단 별 환불 기간을 확인해 주세요.

- 무통장 계좌 : 주문 취소/반품 접수 시 입력한 환불 계좌 정보로 (평일 기준) 2~3일 이내 입금됩니다.
- 신용카드 : 카드 취소일로부터 2~5일 이내 카드사별 개별 승인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결제일에 카드 대금이 청구되었다가 익월 카드 청구서에서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간편 결제 : 네이버 페이 / 카카오 페이 / 페이코 (평일 기준) 일주일 이내
취소/환불 주문이 자동 취소되어 있어요
가상 계좌는 주문 후 3일 이내 미입금 시 무효 처리되며, 다음날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입금 지연으로 인해 취소된 주문은 원복이 불가하며, 재주문해 주셔야 합니다.

무통장 입금 시 사용되는 가상 계좌는 매 주문 시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개인 전용)가 부여되며 해당 주문에만 유효합니다.
다른 주문 건에 대한 가상 계좌로 입금하시거나 잘못된 계좌로 입금하시면 자동 입금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1:1 문의나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환불 입금 전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My > 주문내역]에서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신청 즉시 주문 취소되며 사용하신 쿠폰은 최초 발급일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 반환되어 재사용 가능합니다.
취소/환불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취소는 주문 내역에서 [결제 완료] 상태로 확인될 경우,
고객님께서 My에서 직접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문 확인]이나 [상품 준비] 상태에서 취소 요청을 접수하실 경우,
업체 측에서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처리하기에 시간이 소요되며
이미 출고가 되었다면 부득이 상품 수령 후 반품 접수를 해주셔야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결제 수단을 가상 계좌로 진행하셨을 경우 부분 취소 처리는 되지 않고 주문 전체 취소만 가능 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문 내역에서 [배송 중] 상태로 확인된다면 상품이 출고되어 취소가 어려워 상품 수령 후,
교환/반품으로 접수 및 반품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됩니다.

[주문취소 접수 방법]
주문 상태 : [ 결제 완료 & 상품 준비 중 ]
- My > 주문내역 > "주문번호" > "주문 취소" 버튼 클릭

[취소 완료 확인 방법]
- My > 취소/교환/반품 조회 > "주문번호" 버튼 클릭
배송 제품을 수령했는데 파손되어 있어요
수령 당시 택배 박스, 제품 포장재 등을 받으신 상태 그대로 보존하여 1:1문의를 통해 사진과 함께 접수 부탁드립니다.
사진을 꼭 첨부하여 문의 글을 남겨주세요. 또한, 상태 그대로를 보존하지 않으면 파손 사고 접수 시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문의 접수해 주시면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배송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상품 준비 중부터는 주문 정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입금 확인 / 결제 완료 상태에서는 [My > 주문내역] 메뉴에서 해당 주문 건의 상세 내역에서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송 배송비가 궁금해요.
상품의 상세 페이지 내 표시된 배송정보 또는 장바구니에서 브랜드 별로 부과된 배송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 주문 제작, 배송 지연, 예약 배송 상품에 대한 배송이 궁금해요.
주문 후 입금 완료되는 시점부터 상품 준비 중 상태로 변경되며 출고 진행을 합니다.
공휴일 및 주말은 상품 제작 소요일 및 배송 준비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주문 제작]
결제 완료일 기준 최소 5일 ~ 최대 30일 준비 기간이 소요됩니다.
각 브랜드 및 제품 구성별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세 설명의 '제작 기간'을 꼭 체크해 주세요.

[배송 지연]
주문 폭주로 배송이 지연되거나 품절이 발생한 경우 당사 고객센터에서 별도 안내드리며,
고객님과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부득이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예약배송]
순차 배송 or 일괄 배송 일정으로 배송 진행됩니다.
상품페이지 내 배송일정 기재되어 있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반 상품의 경우 3일 이내 출고됩니다.
품절, 재입고, 주문 제작으로 인한 출고 예정일 보다 늦어지는 경우
[My > 주문/배송] 메뉴에서 주문번호를 선택하여 상세 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예약 주문 혹은 제작 상품의 경우 상세 설명의 출고일정을 꼭 확인해주세요.
배송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일반 상품은 평균적으로 3일 이내 출고됩니다.

- 통상적으로 월~금까지 배송이 진행됩니다.
- 일요일 및 공휴일은 택배사의 업무가 중단되어 다음 영업일에 확인 후 일괄적으로 출고됩니다.
- 추석, 설날과 같은 명절 연휴에는 주문량 및 택배사 배송 물량이 많아 발송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거나
배송 이동 중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품절, 재입고, 주문 제작으로 인해 출고 예정일이 늦어지는 경우,
[My > 주문내역] 메뉴에서 해당 주문 건을 선택하여 상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예약 주문 혹은 제작 상품의 경우 상세 설명의 별도 출고 일정을 꼭 확인해 주세요.
배송 기본 주소록은 어떻게 수정할 수 있나요?
주소록은 마이 페이지 내, 주소록 관리 메뉴를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상품 구매 시, 사용하실 수 있는 배송지 정보를 직접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
로그인 > My > 배송지 관리
배송 구매한 상품 중 일부만 배송되었어요.
주문 상품 중 일부만 수령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사유로 상품이 개별 배송될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함께 주문한 경우
: 여러 브랜드의 상품이 주문된 경우 각각 다른 업체에서 각각 출고되어 배송됩니다.
2) 동일한 브랜드의 상품을 주문한 경우
: 상품의 부피나 수량에 따라 1개 이상의 송장번호로 나뉘어 배송될 수 있습니다.
[My > 주문내역]에서 주문 상세를 통해 배송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일부 상품의 배송이 지연될 경우 먼저 준비되는 제품을 선 발송(분리 발송) 해드리고 있습니다.

배송 지연으로 인한 추후 발송되는 제품의 배송비는 브랜드에서 부담하니
배송 이후 교환/반품 등의 배송비 관련 문제는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주문 상세 확인 후에도, 배송에 이상이 있는 경우 1:1 문의 글을 남겨주시면 처리를 도와드립니다.